오늘 포스팅을 할 내용은 광고주분들은 한번씩은 들어봤을 CPC,CPA,CPI,CPS,CPM같은 광고 용어 정리
CPC,CPA,CPI,CPS,CPM은 광고를 어떻게 하냐 입니다.
■ CPC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지불입니다.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하도록 하는 광고 입니다.
대표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텐핑등이 있지요.
■ CPA
CPA( Cost Per Action)
행동(ACTION) 을 할 때마다 지불하는 비용
소비자가 단순한 광고 클릭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회원가입, 어플설치 등
초보 블로거가 하기에 어려움이 많지만 비용이 비쌉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지불되는 광고형태입니다.
대표적으로 헬로우드림, 리버스cpa가 있습니다.
■ CPS
CPS( Cost Per Sale)
구매를 할 때 마다 지불하는 비용
사이트를 방문해 광고주의 매출이 발생되는 경우 매출 1건 당 광고 단가를 산정하는 방법입니다.
어려운 만큼 비용또한 큽니다!!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나오겁니다.
■ CPM
CPM( Cost per Mille ) : 1000번 노출당 과금으로
광고주의 광고가 1000번 노출되었을때 비용이 지불되는 광고 입니다.
이렇게 여러가지의 광고형태가 있습니다.
혹시광고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알아두길 바랄게요!!!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텐핑을 추천드립니다.
꽤많은 사람이 하고 있거드요...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검색누락시 해결법!! (0) | 2020.02.05 |
---|---|
구글 애드센스 google에 의해 비승인된 계정입니다. (0) | 2018.07.07 |
블로그! 어떻게 시작해야 될까? (0) | 2018.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