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CPC,CPA,CPI,CPS,CPM 광고 용어 정리

 

 

 오늘 포스팅을 할 내용은 광고주분들은 한번씩은 들어봤을 CPC,CPA,CPI,CPS,CPM같은  광고 용어 정리

 

 

CPC,CPA,CPI,CPS,CPM은 광고를 어떻게 하냐 입니다.

 

 

■ CPC


 

 

CPC (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지불입니다.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하도록 하는 광고 입니다.

 

 

 

 

대표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네이버 애드포스트,텐핑등이 있지요.

 

■ CPA


 

 

CPA( Cost Per Action)


행동(ACTION) 을 할 때마다 지불하는 비용

소비자가 단순한 광고 클릭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회원가입, 어플설치 등

 

초보 블로거가 하기에 어려움이 많지만 비용이 비쌉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할 때 마다 지불되는 광고형태입니다.

 

대표적으로 헬로우드림, 리버스cpa가 있습니다. 

 

■ CPS


 

 

 

 

 

CPS( Cost Per Sale)
구매를 할 때 마다 지불하는 비용


사이트를 방문해 광고주의 매출이 발생되는 경우 매출 1건 당 광고 단가를 산정하는 방법입니다.

어려운 만큼 비용또한 큽니다!!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나오겁니다.

 

 

 

■ CPM


 

 

 

CPM( Cost per Mille ) : 1000번 노출당 과금으로

광고주의 광고가 1000번 노출되었을때 비용이 지불되는 광고 입니다.

 

 

 

 

 

 

 

 

 

 

 

 

 

이렇게 여러가지의 광고형태가 있습니다.

혹시광고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알아두길 바랄게요!!!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텐핑을 추천드립니다.

꽤많은 사람이  하고 있거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