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스마트폰 브랜드별 특징,장단점(스마트폰 추천)

요새 현대인들 중에서 빠질수 없는 필수품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이죠, 10명중에서 9명 넘게 쓰고 있을 정도로 관심이 높으며 매달 많은 브랜드에서 다양한 휴대폰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중 브랜드별 점유율 1위는 바로 우리나라의 대표 대기업 삼성이 차지했습니다. (30.41%) 

 

 삼성 스마트폰은 장점으로는   

 

 1. 삼성페이 지원       

- 한번이라도 삼성페이를 써본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다시는 삼성페이를 지원하지 않는 휴대폰은 사지 않을 정도로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2. AS의 (편리, 용이성)

- 대기업답게 전국 각지 거의 모든 중소도시 이상에는 서비스센터가 존재하며 실제로 필자도 이용했습니다.

 

3. 안드로이드 

-이 부분이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이런 부분때문에 IOS를 쓰던사람들은 불편함을 겪지만 안드로이드 OS의 하웨이,샤오미,LG폰등을 쓰던사람들은 IOS를 쓰는데 어려움을 많이 겪습니다.

 

4. 성능

-카메라가 최근들어 상당히 정교해졌으며 배터리,고속충전,방수,방진부분등 여러가지 부분에서 애플과 비등비등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단점으로는 

 

 1. 다소 비싼 가격

- 최신휴대폰의 경우에는 100만원이 훌쩍 넘고 200만원에 가까운 금액의 스마트폰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중저가의 휴대폰이 다양하고 그 성능도 괜찮기 떄문에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2. 다소 떨어지는 인터페이스

- 이 부분은 많은 사용자가 공감할텐데요, 아무래도 안드로이드라는 구글의 OS라는 이유와 인터페이스의 소프트웨어쪽 부분에서 문제점이 있습니다. 삼성에서는 이부분을 꾸준히 개발해나가고는 있지만 아직은 애플에 비해 떨어지는것이 사실입니다. 

 

 

 

 

 

 

 

 

2위는 애플!!!! 29%로 정말 아깝게 2위를 차지했습니다.

 

 

장점: 

 

1. 매우 고급진 디자인

- 이 부분 때문에 아이폰을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 손에 딱 들어갈 정도의 크기와 정말 예쁜 외관의 모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 뛰어난 음성인식 기술

- 음성인식 기술 부분에서 아직까지 애플을 따라올만한 회사는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정도로 그 정확성은 우수합니다.

 

3. 높은 보안성

- 직접 IOS라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보안성이 매우 높습니다, 반면에 제한적인 어플 설치가 아쉬운 부분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등)

 

 

 

 

 

반면에 단점도 존재합니다.

 

단점:

 

1. 높은 가격

-많은 분들이 이 가격때문에 아이폰을 포기하곤 합니다. 다른 휴대폰에 비해서 높은 가격이 부담이 되기 때문이지요.

 

2.  구글페이.....

- 아직 한국에서 지원이 되지 않아,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3. 통화시 음성녹음 미지원

- 조사하면서 알게된 사실인데요, 가끔씩 불편함을 겪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아쉬운 AS

- 아직 국내에는 서비스센터의 수가 부족하기 때문에 어렵고, 삼성만큼 확실한 처리가 존재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AS분야에서는 삼성이 최고인것 같습니다.

 

 

 

 

3위 샤오미와 하웨이 19%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상당히 최근들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어디까지 갈지 궁금하네요.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1. 갓!!!성비

- 인건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중저가의 가격으로도 거의 프리미엄폰에 가까운 성능을 자랑합니다.

 

2. 괜찮은 스펙

-카메라, 고속충전, 램, 디스플레이어등은 중국산이라는게 믿기지 않을정도로 굉장합니다. 1번이랑 겹치기는 하네요,,,,

 

단점

 

 

1. 아쉬운 디자인

-아무래도 최근들어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 뛰어들다보니 중국폰이라는 느낌이 나는 디자인에서 아직까지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 AS문제

- 한국에서의 전문AS센터의 수는 매우 적으며 이마저도 제대로된 수리를 해주지 않는다고 하네요.

 

 

3. 호환성, 기술력 부족

- 아직까지 한국에 널리 보급되어 있지 않기떄문에 여러기능들이 실현되지 않고 있으며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에서도 넷상에서 많이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계속된 개발을 통하여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시간이 지나게 된다면 정말 삼성,애플 2강 구조에서 3강구도로까지 발전될 수 있는 가능성을 지녔다고 봅니다.

 

 

이상으로 마치도록 하겠으며 공감버튼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